본문 바로가기

일리 (일상다반사 리뷰)

한살림 무농약 찰옥수수 맛있게 삶기 (feat.아기간식 아기반찬)

 한살림 무농약 찰옥수수. 제철채소로 요즘같은 여름엔 옥수수가 나오는 듯하다.


아기간식이나 반찬으로 제철채소나 과일을 주고 싶어 요즘 자주 찾고 있는 한살림.

한살림에가면 제철채소나 과일이 무엇인지 알수있는데 주로 제철재료들을 직송해와 판매하는지라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다.
(그래서 바나나같은 수입품이나 제철재료가 아닌것은 살수없다!)

한살림 소식지 표지

이번에 구입한 무농약 찰옥수수는 5개에 3850원 정도. 아래사진은 한살림 어플에서 볼수있는 화면인데 오프라인에서도 똑같은 가격에 살 수 있었다. (아기와있어 사진찍을 틈이 없었던.ㅜㅜ)

찰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도 자세히 나와있어 도움이되는 한살림어플. 강추^^

출처. 한살림

옥수수묵도 있다니..한번 도전해보고싶..(지만 귀찮아..)

나는 딱 저방법대로 옥수수삶기를 했는데 옥수수를 일단 소금,설탕물에 자박자박하게 담고

깨알같이 또 브리타정수기 물로 삶아봄..이것도 당연히 내돈내산. ㅡ.ㅡ;;


20분은 센불에 10분은 약불에 뜸들이듯 삶았다. 물은 약 2리터에 설탕은 2티스푼, 소금은 3티스푼 넣었다.

이정도가 센불이었다.

옥수수껍질은 얇게 한겹정도 남기고 손질해서 찜기위에 올려 냄비에 넣고..

다섯개를 한번에 넣어 약 30분 후..


탱글탱글한 찰옥수수 완성! 아.. 맛있었다..
난 싱거운걸 좋아하는 편이라 딱이긴 한데 더 달달 짭짤한 맛을 원하면 소금설탕을 더 넣을것..
아기는 조금 익숙치않은지 많이 먹진 않았다.
다른 반찬을 연구해서 해줄 예정.
찾아보니 한살림에 반찬요리법도 있더라는..

찰옥수수전이라는데.. 고추만 안넣으면 아기반찬으로도 좋을듯하다. 도전해봐야겠다.

아기간식, 반찬으로 믿고 먹일수 있는 한살림 무농약 찰옥수수. 내 입맛에는 정말 맛있었다.

다음엔 한살림에서 초당옥수수도 봤는데 그걸 먹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