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리 (물건리뷰)

세바메드 베이비워시 & 베이비 샴푸

세바메드는 울집 아기님 신생아시절에 선물받아 처음 썼다.
면세점에서 샀다며 선물받은 베이비워시와 샴푸.
PH5.5라 순하다는 설명과 좋은향에 목욕시킬때마다 기분좋았던.

신생아시절은 물목욕은 매일하고 비누목욕은 2-3일에 한번 꼴로 했던 기억.

그러다 화해 어플에서 성분검색을 해보고..

 

뜨악...
한 나머지 신생아때는 아무리 좋다해도 최대한 유해성분 없는걸 쓰고싶어 쓰다 말았다.

나의 화해에 대한 신뢰는 몽디에스수딩젤로 아기피부개선이 확 된 후에 더 심해졌으니...
그 리뷰는 아래에...
https://reviewcountry.tistory.com/m/36

 

아기 수딩젤 몽디에스 내돈내산 후기

아기가 신생아때 무슨 화장품을 써야하나 막막하던 시절. 마침 선물로 들어온 S제품을 쓰고 있었다. 그런데 태열이 가실때가 된거같은데도 가시질 않는듯 하고 어느날 보니 좁쌀같은 트러블이 �

reviewcountry.tistory.com


유해성분들 때문에 불안한 나머지 세바메드대신 다른 제품을 썼는데 그건 우리나라브랜드 궁중비책. 그건 다음에 리뷰해볼 예정.
여튼 궁중비책은 유해성분이 거의없어서 안심하고 썼다.

그러다 어느덧 신생아시절도 마무리되고 어느새 궁중비책도 다 쓰고 새로 살까하다 워낙 많이 남은터라 다시 쓰고 있는 세바메드.

아기가 이제 두돌즘 되가고 너무 유해가 없는걸 써도 면역력(?)에 안좋을것같다는 핑계로 ㅋㅋㅋ 엄마로서 좀 게을러지고 절약도 하기로 결정했다.ㅋㅋ

일단 베이비샴푸와 베이비워시는 거품이 잘 나는편. 그만큼 더 많이 헹궈주어야 한다. 대신 뽀드득해 지는 느낌이 더 든다. 때가 더 잘 씻기는 느낌이라 해야하나?
확실히 이전에 쓰는 궁중비책은 유해성분이 없어서인지 거품도 덜 나고 순한대신 왠지 몸이 잘 안씻기는건 아닌지 걱정도 되었었는데.. 이건 뭔가 뽀드득 해져서 기름기는 일단 다 씻기는 느낌이다.

대신 그만큼 건조해지는 듯 해서 로션을 더 꼼꼼이 발라주는편.

뚜껑도 펌프형식이 아니라 솔직히 불편한편.
아기를 붙잡고 써야하다보니 혼자목욕시킬때, 아기가 가만히 있지않을때는 특히나 더 힘든편이었다.

결론.
세바메드베이비샴푸 베이비워시는 몸에있는 먼지나 때 등의 오염된 부분은 확실히 잘 닦이는것 같지만, 그만큼 신경써서 헹궈줘야하고(미끌거림이 다른 워시보다 더 많이 느껴짐) 유해성분이 없는건 아니기때문에 어린 아기, 특히 신생아에겐 추천하고싶지 않다.


사실 여기꺼 로숀과 크림도 받아서 신생아때 썼었는데...그거쓰다 태열이 가라앉지않고 심해져서 몽디에스수딩젤로 갈아타니 좋아졌던 기억도 있다.

세바메드가 독일제라 그런지 한국아기나 한국물에는 잘 안맞는 건지 모르겠.....
무조건 수입이라고 독일제같은 유럽산이라고 좋은건 아니라는게 내 생각...

결론의 결론.
선물받았으니 썼다. 내돈내산 하고싶진 않다.

이런 워시나 로숀류의 화장품은 어디까지나 개인의취향..개취니까 누군가에겐 잘 맞을수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세바메드 베이비 워시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