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리 (일상다반사 리뷰)

베트남 호치민 Pizza 4P's 피자포피스 (추억리뷰시리즈3. 부라타치즈피자 후기)

 베트남 호치민 여행은 지난번 숙소리뷰를 올릴때 썼지만 이미 2년 전이다. 이미 2년도 지난 일이지만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 무엇보다 간절한 여행을 추억하며 힐링하려 쓰는 추억리뷰시리즈.

https://reviewcountry.tistory.com/m/74

베트남 호치민 호텔 더 미스트 동코이 (추억리뷰시리즈1. The Myst Dong Khoi hotel)

일상이 재난영화같은 요즘.. 코로나 재확산에 호우주의보, 태풍예보까지... 아무런 제약도 없던-특히 여행에 있어서- 그때 그 시절을 떠올려보니 정말 모든게 아름다웠던 것만 같은데.. 아직은 ��

reviewcountry.tistory.com


호치민에서 먹은 음식들 대부분이 만족스러웠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건 아이러니하게도 피자다.

베트남에서 피자라니..싶을 수 있는데 정말이지 우리나라에서 심지어 유럽에서 먹어본 피자 중 손에 꼽는 맛이었기에 추억리뷰를 안할 수가 없다.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피자집 4Ps는 체인점인듯 하다. 찾아보니 다낭, 하노이, 호치민 등에 지점이 있는 듯 하다.
내가 갔던 곳은 아래에 있는 호치민 지점중 한 곳 이다. 당시 묵었던 호텔 미스트 동코이에서 가장 가까워서 갔던 곳.
Pizza 4P's Le Thanh Ton
8/15 Le Thanh Ton, Ward, Bến Nghé,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84 28 3622 0500
https://maps.app.goo.gl/eDJjdU6KGRUP6UhA6

Pizza 4P's Le Thanh Ton

★★★★★ · 피자 전문점 · 8/15 Le Thanh Ton, Ward

www.google.com

근데 왠걸 사람이 너무 많은거다.. 그리고 손님들은 외국인..서양인들이 또 왜이리많은지.. 확실히 피자는 잘 만드나보다 싶었던 분위기.

1층은 이렇게 bar 처럼 되있고 여기서 맥주한잔 하며 피자먹는 사람들도 있고 서서 마시는 사람들도 되게 많던 곳. 나는 포장을 해야했다. 웨이팅이 이미 너무 길었고 그나마 포장이 빨리나온다기에..

출처. 4Ps


우리가 주문한건 부라타치즈 햄피자와 하프앤하프로 다른메뉴하나더 섞어 주문했다.
미리 메뉴까진 찾아보지 못했기에
직원에게 물어보고 추천받은 메뉴였다.

출처. 4Ps

가격은 요즘엔 390,000vnd 인듯 우리돈으로 약 19000원 정도. 2년전보다 좀 오른가격인듯 하다.
가격을 다시 보니 현지인들이 가기엔 부담스런 가격일수도 있겠다 싶다. 베트남 식사물가를 고려하면 비싼곳 같기에..

이때만 해도 부라타치즈를 우리나라에서 접해보질 못해서 큰 기대도 없었고 리코타치즈랑 비슷한 사촌지간 이려니..했다.

출처. 4Ps

왠걸..호텔에와서 보니 이정도로 크진 않지만 정말 커다란 치즈가 왠 물통에 담겨 포장되있는게 아닌가. 물이 서비스로 들어있는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부라타치즈가 물속에 들어 포장되있던것.

아래가 우리가 먹었던 4Ps부라타 치즈 피자 하프앤하프.

저 치즈를 가르면 톡 터져나오는 치즈가 정말 비주얼깡패..맛깡패..ㅜㅡㅜ
두부같기도하고 정말 부드럽고 신선한데 피자의 느끼함도 잡아주고 포장해왔는데도 식은 피자였음에도 정말 훌륭한 식사를 한 느낌.
레스토랑서 먹었음 정말 더 좋았겠다 싶었다.


어휘력 딸리는 느낌..일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맛.

찾아보니 4Ps는 For peace 란 의미란다. 오너는 일본인인데 이탈리아에서 재료를 공수할 수 없어 직접 목장까지 지어서 치즈를 생산했다고...
치즈를 위해 소를 키우다니..넘사벽 열정.....

세상에 역시 그래서 감동적인 맛이었던 것이었어..ㅜㅡㅜ..
다시 베트남에 간다면 꼭 다시 가리라 마음먹은 곳 중 하나다. 그게 피자집이라니..좀 멋없나 싶지만^^;;

그나저나 다시 갈 수있는 날이 오냐고요..ㅜㅡㅜ하..